‘3기 신도시 지정’ 미래가치 풍부한 하남을 주목하라

3기 신도시, 경기도 남양주, 경기도 하남, 경기도 과천, 인천 계양!

김남훈 기자 | 기사입력 2019/04/04 [13:29]

‘3기 신도시 지정’ 미래가치 풍부한 하남을 주목하라

3기 신도시, 경기도 남양주, 경기도 하남, 경기도 과천, 인천 계양!

김남훈 | 입력 : 2019/04/04 [13:29]

 ‘3기 신도시 지정미래가치 풍부한 하남을 주목하라

 

 

3기 신도시, 경기도 남양주, 경기도 하남, 경기도 과천, 인천 계양!

 

최근 3기 신도시가 발표된 뒤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경기도 하남과 남양주 등 4곳이 3기 신도시 지정으로 많은 눈길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하남은 앞서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됐으며, 3기 신도시 지정 이후 지역가치가 사실상 공인됐다고 봐도 무방하다. 이에 따라 서울 전입 수요가 다수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며 교통 호재 등으로 인한 기대감으로 그 가치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인구 줄지만 1~2인 가구 큰 폭으로 늘어

 

서울시의 가구원수별 통계에 따르면 약 77%3인 이하의 가구이다. 최근 변화된 인구 구성과 수요 니즈에 따른 주거 패러다임의 전환기이다. 갈수록 가구원수가 적어지는 추세로 기존 주거 형태에서 이제는 1~3인 가구원수 중심 설계가 대세로 부각되고 있다.

 

업계 전문가는 최근 1~2인 가구가 증가하는 추세인 데다,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정착되고 있어 중소형 아파트 및 오피스텔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런 경우 겨우 한 뼘 가량 남짓한 공간일지라도 그 활용도에 따라 체감면적을 넓히거나 생활 편의성을 극대화하는데 매우 큰 영향을 발휘하는 만큼 10cm의 경쟁에 합류한 단지를 선택하는 것이 삶의 질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라고 조언했다.

 

 

5호선 연장과 직결화 등 다양한 교통 편의와 개발호재

 

하남의 가장 큰 장점은 지하철 개통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올해(20194월 개통 예정) 지하철 5호선 연장(하남선) 풍산역이 개통을 앞두고 있어 초역세권 지구로 거듭나며, 또한 지하철 5호선의 둔촌~굽은 다리역까지 2021년 직결 화가 착공될 것 이어서 수혜 효과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뿐 아니라 서울 외곽순환도로와 올림픽대로의 진입도 수월해 강남까지 약 20분 내외에 진입할 수 있으며, 종로나 여의도 등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춰 서울시 주요 업무지구 어디든 출퇴근이 가능한 중요 입지로 거듭난다.

 

 

지하철 9호선과 지하철 3호선, 5호선 연장으로 더욱 빠르고 편리한 교통

 

지하철 9호선의 3단계로 삼진~중앙 보훈 병원까지 총 8개 정류장 9.1km로 개통할 예정이다. 지하철 5호선의 연장도 실행을 앞두고 계획 중이다. 지하철 5호선 연장 계획은 상일동~풍산역까지 20204월까지 개통될 예정이다.

 

오는 2020년 말에는 풍산~검단산역까지 준공 예정이 돼 있다. 또한 지하철 3호선 연장사업 계획을 국토부가 밝힌 바 있어 지역가치는 크게 상승할 전망이다.

 

 

역세권, 공세권, 한강 조망권, 교육 여건까지 모두 갖춘 하남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풍산역 인근에는 시각 공원, 유니온파크, 미사리 조정경기장, 하남 종합운동장이 있어 스포츠, 레저생활과 함께 친환경적인 장소가 많아 도심 속에 있으면서도 아름다운 나무와 녹지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도보거리에 현대지식산업센터 200여 업체가 2020~2021년 입주를 하게 되고, 우리나라 최고 대기업 중 하나라는 삼성엔지니어링과 같은 기업을 비롯해서 중소기업은 물론 관련 협력사까지 많은 업체가 입점하게 될 입지로 풍부한 배후 업무단지에 76000여 종사자의 유동인구까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주변에는 이마트 하남점과 하남 스타필드가 자리 잡고 있어 차량으로 멀리 이동하지 않아도 장보기와 쇼핑을 하기에도 용이하다.

 

4기 신도시로 지정이 된 만큼 아이들의 교육 여건에도 더욱 신경을 쓰고 있는 상황이다. 지하철 5호선 풍산역(개통 예정) 600m 이내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초고교가 대거 포진해 있으며, 학교의 선호도도 높아 학부모들이 아이들을 믿고 편하게 교육을 시킬 수 있는 환경이 조성이 돼 있다.

 

 

다양한 삶을 더하다빌리브 하남의 특별한 가치

 

신세계 빌리브 하남은 다른 주거공간과 비교해 넓은 확장감, LDK구성(특화 평면설계), 채광이 되는 다이닝과 넓은 거실로 인해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녔다.

 

각 타입별 특색을 살펴보면 드레스 룸을 2개나 갖추고 있다는 점이 가장 눈길을 끈다. 또한 각층의 높이는 3.2~5.9m로 듀얼 스페이스(다락)로 공간 활용이 가능한 곳이 많고 주방과 거실이 오픈 형태로 개방감을 극대화시켰다. 욕실은 견식, 습식의 분리로 항상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됐다.

 

1군 건설사답게 안전하고 합리적인 지역난방을 채택, 전기레인지를 제공해 일산화탄소 등의 유해가스 배출을 하지 않는 환경을 생각한 주방으로 미세먼지, 가스누출 및 화재위험을 대폭적으로 축소했다.

 

주차장보다 20~40cm 넓게 만든 자주식(100%) 광폭주차장으로 초보운전자도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해놨다. 그밖에 집안에 전용주차장이 있는 DRIVE IN HOUSE, 테라스 하우스 콘셉트 등을 갖춘 31개의 신평면이 마련된다.

 

커뮤니티 시설도 다채로워 단지 안에서 다양한 여가생활이 가능하다. 단지에는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유러피안 중정이 마련되고 중정 내 게스트하우스와 라운지로 활용될 파티오 하우스를 계획 중이다. 또한 스카이 피트니스, 공유 키친, 미디어룸(방음실), 공유 오피스, 라이브러리, 게임룸 등 생활 패턴에 따라 자기만의 시간을 보내고 입주민끼리 교류할 수 있는 공유공간이 제공될 예정이다.

 

현재 신세계 빌리브 하남은 오피스텔 모델하우스에서 선착순 지정 계약 중이며 계약조건은 계약금 10%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고 있다. 1차 계약금 정액제 선택도 가능하다.

 

분양문의: 1800-4828

 

* 본 내용은 해당 사로부터 제공된 기사로 본사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알려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